포자이비인후과 입냄새 주범 편도염
안녕하세요 포곡이비인후과 포곡드림이비인후과의원입니다.
날씨 변화가 잦아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급성 편도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목이 아프면서 열이 나거나 붓기 때문에 목감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급성 편도염인 경우가 많습니다.포곡이비인후과, 포곡드림이비인후과에서 편도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염이란?
편도는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이물질을 방어하는 면역기관으로 편도에는 설편도, 인두편도, 구개편도 등이 있습니다.그 중 구개 편도는 입을 벌렸을 때 목젖 양쪽에 보이는 동그랗게 부풀어 오른 부분입니다.이 구개 편도선에 주로 발생하는 급성 염증을 급성 편도염이라고 합니다.급성 편도염에 걸리면 심한 열과 오한이 나타난 후 목 안에 통증이 나타납니다.인두근에 염증이 생기면 음식을 삼키기 어려워지고 두통, 전신쇠약감, 관절통과 같은 신체 전반에 걸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혀 표면이나 구강 내에 두껍고 끈적끈적한 점액이 생길 수 있고 목 주위 림프절이 함께 커지면서 목을 누르면 아픈 증상도 자주 나타납니다.
편도의 원인과 예방
급성 편도염은 몸의 저항력이 떨어졌을 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가장 일반적인 원인균은 베타용혈성 연쇄구균으로 꼽히며 포도상구균이나 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등 다양한 원인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도 편도염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바이러스에 취약한 미취학 아동이 편도염에 걸리기 쉽고 급성 편도염은 청년기 또는 젊은 성인에게서 주로 발생합니다.편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 상태에 주의해야 합니다.면역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평소에 물을 충분히 마시면서 적절히 쉬어야 합니다.또한 규칙적인 생활, 균형 잡힌 식사, 적당한 운동과 휴식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잦은 염증이 반복되면 포곡이비인후과 편도 제거 수술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편도염 치료법일반적인 치료로는 안정과 충분한 수분 섭취, 부드러운 음식 섭취, 그리고 진통제 등을 투여하여 후두의 불쾌감과 통증을 줄이는 것이 있으며 염증의 정도에 따라 포곡이비인후과 항생제 복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급성 편도염 치료는 휴식을 취하면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나 아스피린 계열 해열진통제를 복용합니다.세균 감염에 의한 급성 편도염은 항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항생제를 먹기 시작하면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처방받은 약을 모두 복용해야 합니다.적절하게 치료하더라도 1년에 3~4회 이상 편도염이 재발하는 재발성 편도염이라면 포곡이비인후과에서 편도선을 절제하는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급성 편도염은 피로가 쌓이거나 심한 온도 변화에 노출될 때, 감기와 같은 상기도 감염이나 면역질환이 있을 때 흔히 일어납니다.고열과 오한 등 편도염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포곡이비인후과 포곡드림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치료로는 안정과 충분한 수분 섭취, 부드러운 음식 섭취, 그리고 진통제 등을 투여하여 후두의 불쾌감과 통증을 줄이는 것이 있으며 염증의 정도에 따라 포곡이비인후과 항생제 복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급성 편도염 치료는 휴식을 취하면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나 아스피린 계열 해열진통제를 복용합니다.세균 감염에 의한 급성 편도염은 항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항생제를 먹기 시작하면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처방받은 약을 모두 복용해야 합니다.적절하게 치료하더라도 1년에 3~4회 이상 편도염이 재발하는 재발성 편도염이라면 포곡이비인후과에서 편도선을 절제하는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급성 편도염은 피로가 쌓이거나 심한 온도 변화에 노출될 때, 감기와 같은 상기도 감염이나 면역질환이 있을 때 흔히 일어납니다.고열과 오한 등 편도염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포곡이비인후과 포곡드림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치료로는 안정과 충분한 수분 섭취, 부드러운 음식 섭취, 그리고 진통제 등을 투여하여 후두의 불쾌감과 통증을 줄이는 것이 있으며 염증의 정도에 따라 포곡이비인후과 항생제 복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급성 편도염 치료는 휴식을 취하면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나 아스피린 계열 해열진통제를 복용합니다.세균 감염에 의한 급성 편도염은 항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항생제를 먹기 시작하면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처방받은 약을 모두 복용해야 합니다.적절하게 치료하더라도 1년에 3~4회 이상 편도염이 재발하는 재발성 편도염이라면 포곡이비인후과에서 편도선을 절제하는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급성 편도염은 피로가 쌓이거나 심한 온도 변화에 노출될 때, 감기와 같은 상기도 감염이나 면역질환이 있을 때 흔히 일어납니다.고열과 오한 등 편도염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포곡이비인후과 포곡드림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드림이비인후과의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포곡로 113 상일빌딩 3층포자이비인후과 편도염포자이비인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