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대신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50길 18 유성빌딩 6층
법무법인 대신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50길 18 유성빌딩 6층
법무법인 대신부산분사무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15번길 4802호
교통 사고 피해자의 합의 과정 및 전문 법률 사무소의 도움은 어떤 상황인 이유가 존재해도 남의 목숨을 빼앗은 범죄에서 사망했다면 강력하게 형사 처벌을 받게 된다고 말했습니다.특히 운전을 하는 드라이버는 더 엄하게 처벌되고 있다던데요.일상 생활을 하면서 운전을 한다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그러나 사람들에게는 편리함과 필수성이 있지만 큰 인명 피해를 줄 수 있는 사고의 원인이 되는 일도 있다고 했어요.운전수는 교통 법규를 지키는 것 이외에도 전방 주시의 운전 의무가 있다면서 고의성이 인정되면 형사 처벌을 피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특히 고속 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 사고의 경우는 평소보다 빨리 달리기 때문에 일반 도로보다 많은 교통 사고 피해자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말했어요.그래서 사고 발생부터 빨리 대처하지 않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어요.교통 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벼운 사고는 가해자와 교통 사고 피해자를 나누어 서로 잘못된 과실을 따지며 보험 회사를 통해서 보상을 한 후에 끝난다고 했습니다.그러나 중상을 입게 큰 사고가 일어났더라면, 가벼운 일이 끝나진 않다고 했습니다.이런 심한 사고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벗어나면서 교통 법규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이런 경우는 민사상 손해 배상뿐만 아니라 형사 처벌을 받게 되려고 했습니다.교통 사고를 유발한 피의자는 관련 법이나 도로 교통 법 등 각종 법률을 통해서 해당 혐의로 사건의 경중을 따져서 처벌을 받게 된다고 하던데요.인명 피해 없이 재물 손상만 냈을 경우 2년 이하의 징역형,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어요.그러나 상대가 교통 사고 피해자로 중상을 입힌 경우 5년 이하의 징역형,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선고된다고 했지요.교통 사고 중상으로 분류될 경우 생명을 유지하는 뇌, 장기에 손상을 입혔거나, 몸이 불편하거나 분해가 될 경우에 속한다고 했습니다.이처럼 교통 사고 피해자를 만든 상황이라면 빨리 변호사를 선임하고 대처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매우 불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 사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시키는 것이라고 했습니다.큰 사고를 유발했지만 12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면 피해자와 합의를 성공시키고 처벌 부원의 뜻을 받으면 법적 처벌을 면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그러나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면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해도 형사 처벌이 불가피하지만 선처를 받을 수 있으므로 합의는 필수라고 말했습니다.그러나 피해자 측이 심각한 상황에서 합의를 원하지 않을 경우도 많다고 했습니다.악의적인 교통 법규 위반으로 사고가 일어났다면 합의보다 법적 처벌을 원할 경우도 많다고 말했습니다.이런 경우와 합의하기가 매우 어려워서 어중간하게 합의를 시도하면 역효과가 될 수 있다고 하던데요.이런 경우에는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하고 합의를 진행하라고 전했습니다.실제로 있었던 사례를 들어 보면 의뢰인의 A씨는 출장 중 처음으로 운전하며 좌회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그래도 나비를 보고 있어 전방 주시를 소홀히 되고 횡단 보도를 건너고 있던 두 사람을 차로 찍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두 사람은 꽤 큰 상처를 했다는 거지만.A씨는 처음의 상황이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고 홀로 대응하고 합의를 진행할 수 없고 1심에서 금고 1년을 선고 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이대로 가면 실형을 받게 된다고 판단하고 전문 변호사를 찾고 선임하고 상황에 대응하기로 했습니다.변호인은 A씨가 어떤 상황이었는지 파악했지만, 전방 주시 태만과 함께 횡단 보도에서 일어난 사건이었기 때문에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고 파악했습니다.피해자의 상태 또한 매우 좋지 않아 혼자서 합의를 시도한 결과 피해자의 비위를 건드리고 갈등의 골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고 말했습니다.그래서 A씨의 엄벌을 요구하는 탄원서가 제출된 상황이었다고 말했습니다.A씨가 불충분으로 초기 대처하면서 상황이 매우 좋지 않자 변호인은 하나씩 상황을 정리했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의 합의를 성공시키는 것이었다고 했습니다.변호인은 대리인 자격으로 피해자들을 만나고 A씨의 사정을 설명하면서 설득을 시도했습니다.A씨의 얼굴조차 보기 싫는 피해자들에게 그의 마음으로부터 사과가 담긴 편지를 주고 적절한 합의금을 통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결국 피해자의 마음도 풀리고 합의금에 대한 상황까지 모두 진행되고 합의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피해 복구 노력을 기울이고 동시에 A씨의 반성하는 태도로 2심에서 원심의 징역 1년 선고는 파기되면서 결국 A씨는 집행 유예 2년의 선고를 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전문 변호인은 A씨 같은 상황처럼 교통 사고 중상 사건은 일반 사고보다 교통 사고 피해자에 상당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일반적인 사건과는 크게 다르며, 혼자서 대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한계가 꼭 온다고 했어요.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므로 이런 엄중한 상황에 처했다면 빨리 변호사를 만나서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 합의 과정 및 전문 로펌의 조력은 어떤 상황이든 이유가 존재하더라도 타인의 목숨을 빼앗는 행위로 숨지게 했다면 강력하게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운전을 하는 운전자는 더 엄하게 처벌받고 있다고 하던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운전을 한다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하지만 사람들에게는 편리함과 필수성이 있지만 큰 인명피해를 줄 수 있는 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운전자는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 외에도 전방 주시 운전 의무가 있다며 고의성이 인정되면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의 경우 평소보다 빨리 달리기 때문에 일반 도로보다 더 많은 교통사고 피해자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사고가 발생하고 나서 빨리 대처하지 않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벼운 사고는 가해자와 교통사고 피해자를 나누고 서로 잘못된 과실을 따져 보험사를 통해 보상을 한 후 끝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중상을 입을 정도로 큰 사고가 일어났다면 가볍게 일이 끝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끔찍한 사고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벗어나 교통법규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이런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뿐만 아니라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를 유발한 피의자는 관련법이나 도로교통법 등 각종 법률을 통해 해당하는 혐의로 사건의 경중을 따져 처벌받게 된다고 했는데요. 인명피해 없이 재물 손상만 일으킬 경우 2년 이하 징역형, 5,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교통사고 피해자로서 중상해를 입힐 경우 5년 이하 징역형, 2,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된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 중상해로 분류되는 경우는 생명을 유지하는 뇌나 장기에 손상을 입힌 경우, 신체가 불편해지거나 사지 절단이 되는 경우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피해자를 만든 상황이라면 빨리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처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매우 불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큰 사고를 유발했지만 12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라면 피해자와 합의를 성사시켜 처벌 불원 의사를 받게 되면 법적인 처벌을 면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면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하더라도 형사처벌은 면치 못하지만 선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의는 필수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 측이 심각한 상황에서 합의를 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밝혔습니다.악의적인 교통법규 위반으로 사고가 났다면 합의보다 법적 처벌을 원하는 경우도 많다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합의를 진행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섣불리 합의를 시도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고 하던데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해서 합의를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실제로 있었던 사례를 들어보면 의뢰인 A씨는 출장 중 처음 운전하고 좌회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보다가 전방 주시에 소홀해져 횡단보도를 건너던 2명을 차로 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2명은 상당히 큰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A씨는 초유의 상황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혼자 대응해 합의를 진행할 수 없게 돼 1심에서 금고 1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대로 가면 실형을 받게 된다고 판단하고 전문 변호사를 찾아 선임해 상황에 대응하기로 했습니다.변호인은 A씨가 어떤 상황이었는지 파악했지만 전방 주시 태만과 함께 횡단보도에서 일어난 사건이었기 때문에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피해자의 상태 또한 매우 좋지 않았고, 혼자 합의를 시도하다 피해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갈등의 골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A씨의 엄벌을 요구하는 탄원서가 제출된 상황이었다고 말했습니다.A씨가 부실하게 초기 대처를 했기 때문에 상황이 매우 좋지 않자 변호인은 하나씩 상황을 정리했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의 합의를 성사시키는 것이었다고 했습니다. 변호인은 대리인 자격으로 피해자들을 만나 A씨의 사정을 설명하며 설득을 시도했습니다.A씨의 얼굴조차 보기 싫다는 피해자들에게 그의 진심 어린 사과가 담긴 편지를 전달했고 적절한 합의금을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피해자들의 마음도 누그러지고 합의금에 대한 상황까지 모두 나아가 합의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피해 복구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A씨의 반성하는 태도로 2심에 임해 원심의 징역 1년 선고는 파기됐고 결국 A씨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전문 변호인은 A씨와 같은 상황처럼 교통사고 중상해 사건은 일반 사고에 비해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사건과는 크게 달라 혼자 대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한계가 반드시 온다고 했습니다.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엄중한 상황에 처했다면 빨리 변호사를 만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 합의 과정 및 전문 로펌의 조력은 어떤 상황이든 이유가 존재하더라도 타인의 목숨을 빼앗는 행위로 숨지게 했다면 강력하게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운전을 하는 운전자는 더 엄하게 처벌받고 있다고 하던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운전을 한다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하지만 사람들에게는 편리함과 필수성이 있지만 큰 인명피해를 줄 수 있는 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운전자는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 외에도 전방 주시 운전 의무가 있다며 고의성이 인정되면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의 경우 평소보다 빨리 달리기 때문에 일반 도로보다 더 많은 교통사고 피해자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사고가 발생하고 나서 빨리 대처하지 않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벼운 사고는 가해자와 교통사고 피해자를 나누고 서로 잘못된 과실을 따져 보험사를 통해 보상을 한 후 끝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중상을 입을 정도로 큰 사고가 일어났다면 가볍게 일이 끝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끔찍한 사고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벗어나 교통법규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이런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뿐만 아니라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를 유발한 피의자는 관련법이나 도로교통법 등 각종 법률을 통해 해당하는 혐의로 사건의 경중을 따져 처벌받게 된다고 했는데요. 인명피해 없이 재물 손상만 일으킬 경우 2년 이하 징역형, 5,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교통사고 피해자로서 중상해를 입힐 경우 5년 이하 징역형, 2,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된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 중상해로 분류되는 경우는 생명을 유지하는 뇌나 장기에 손상을 입힌 경우, 신체가 불편해지거나 사지 절단이 되는 경우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피해자를 만든 상황이라면 빨리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처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매우 불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큰 사고를 유발했지만 12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라면 피해자와 합의를 성사시켜 처벌 불원 의사를 받게 되면 법적인 처벌을 면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면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하더라도 형사처벌은 면치 못하지만 선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의는 필수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 측이 심각한 상황에서 합의를 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밝혔습니다.악의적인 교통법규 위반으로 사고가 났다면 합의보다 법적 처벌을 원하는 경우도 많다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합의를 진행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섣불리 합의를 시도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고 하던데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해서 합의를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실제로 있었던 사례를 들어보면 의뢰인 A씨는 출장 중 처음 운전하고 좌회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보다가 전방 주시에 소홀해져 횡단보도를 건너던 2명을 차로 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2명은 상당히 큰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A씨는 초유의 상황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혼자 대응해 합의를 진행할 수 없게 돼 1심에서 금고 1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대로 가면 실형을 받게 된다고 판단하고 전문 변호사를 찾아 선임해 상황에 대응하기로 했습니다.변호인은 A씨가 어떤 상황이었는지 파악했지만 전방 주시 태만과 함께 횡단보도에서 일어난 사건이었기 때문에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피해자의 상태 또한 매우 좋지 않았고, 혼자 합의를 시도하다 피해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갈등의 골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A씨의 엄벌을 요구하는 탄원서가 제출된 상황이었다고 말했습니다.A씨가 부실하게 초기 대처를 했기 때문에 상황이 매우 좋지 않자 변호인은 하나씩 상황을 정리했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의 합의를 성사시키는 것이었다고 했습니다. 변호인은 대리인 자격으로 피해자들을 만나 A씨의 사정을 설명하며 설득을 시도했습니다.A씨의 얼굴조차 보기 싫다는 피해자들에게 그의 진심 어린 사과가 담긴 편지를 전달했고 적절한 합의금을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피해자들의 마음도 누그러지고 합의금에 대한 상황까지 모두 나아가 합의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피해 복구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A씨의 반성하는 태도로 2심에 임해 원심의 징역 1년 선고는 파기됐고 결국 A씨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전문 변호인은 A씨와 같은 상황처럼 교통사고 중상해 사건은 일반 사고에 비해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사건과는 크게 달라 혼자 대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한계가 반드시 온다고 했습니다.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엄중한 상황에 처했다면 빨리 변호사를 만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교통사고 피해자 합의 과정 및 전문 로펌의 조력은 어떤 상황이든 이유가 존재하더라도 타인의 목숨을 빼앗는 행위로 숨지게 했다면 강력하게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운전을 하는 운전자는 더 엄하게 처벌받고 있다고 하던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운전을 한다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하지만 사람들에게는 편리함과 필수성이 있지만 큰 인명피해를 줄 수 있는 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운전자는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 외에도 전방 주시 운전 의무가 있다며 고의성이 인정되면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의 경우 평소보다 빨리 달리기 때문에 일반 도로보다 더 많은 교통사고 피해자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사고가 발생하고 나서 빨리 대처하지 않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벼운 사고는 가해자와 교통사고 피해자를 나누고 서로 잘못된 과실을 따져 보험사를 통해 보상을 한 후 끝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중상을 입을 정도로 큰 사고가 일어났다면 가볍게 일이 끝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끔찍한 사고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벗어나 교통법규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이런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뿐만 아니라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를 유발한 피의자는 관련법이나 도로교통법 등 각종 법률을 통해 해당하는 혐의로 사건의 경중을 따져 처벌받게 된다고 했는데요. 인명피해 없이 재물 손상만 일으킬 경우 2년 이하 징역형, 5,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교통사고 피해자로서 중상해를 입힐 경우 5년 이하 징역형, 2,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된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 중상해로 분류되는 경우는 생명을 유지하는 뇌나 장기에 손상을 입힌 경우, 신체가 불편해지거나 사지 절단이 되는 경우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피해자를 만든 상황이라면 빨리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처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매우 불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큰 사고를 유발했지만 12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라면 피해자와 합의를 성사시켜 처벌 불원 의사를 받게 되면 법적인 처벌을 면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면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하더라도 형사처벌은 면치 못하지만 선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의는 필수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 측이 심각한 상황에서 합의를 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밝혔습니다.악의적인 교통법규 위반으로 사고가 났다면 합의보다 법적 처벌을 원하는 경우도 많다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합의를 진행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섣불리 합의를 시도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고 하던데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해서 합의를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실제로 있었던 사례를 들어보면 의뢰인 A씨는 출장 중 처음 운전하고 좌회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보다가 전방 주시에 소홀해져 횡단보도를 건너던 2명을 차로 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2명은 상당히 큰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A씨는 초유의 상황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혼자 대응해 합의를 진행할 수 없게 돼 1심에서 금고 1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대로 가면 실형을 받게 된다고 판단하고 전문 변호사를 찾아 선임해 상황에 대응하기로 했습니다.변호인은 A씨가 어떤 상황이었는지 파악했지만 전방 주시 태만과 함께 횡단보도에서 일어난 사건이었기 때문에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피해자의 상태 또한 매우 좋지 않았고, 혼자 합의를 시도하다 피해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갈등의 골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A씨의 엄벌을 요구하는 탄원서가 제출된 상황이었다고 말했습니다.A씨가 부실하게 초기 대처를 했기 때문에 상황이 매우 좋지 않자 변호인은 하나씩 상황을 정리했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의 합의를 성사시키는 것이었다고 했습니다. 변호인은 대리인 자격으로 피해자들을 만나 A씨의 사정을 설명하며 설득을 시도했습니다.A씨의 얼굴조차 보기 싫다는 피해자들에게 그의 진심 어린 사과가 담긴 편지를 전달했고 적절한 합의금을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피해자들의 마음도 누그러지고 합의금에 대한 상황까지 모두 나아가 합의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피해 복구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A씨의 반성하는 태도로 2심에 임해 원심의 징역 1년 선고는 파기됐고 결국 A씨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전문 변호인은 A씨와 같은 상황처럼 교통사고 중상해 사건은 일반 사고에 비해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사건과는 크게 달라 혼자 대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한계가 반드시 온다고 했습니다.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엄중한 상황에 처했다면 빨리 변호사를 만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교통사고 피해자 합의 과정 및 전문 로펌의 조력은 어떤 상황이든 이유가 존재하더라도 타인의 목숨을 빼앗는 행위로 숨지게 했다면 강력하게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운전을 하는 운전자는 더 엄하게 처벌받고 있다고 하던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운전을 한다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하지만 사람들에게는 편리함과 필수성이 있지만 큰 인명피해를 줄 수 있는 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운전자는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 외에도 전방 주시 운전 의무가 있다며 고의성이 인정되면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의 경우 평소보다 빨리 달리기 때문에 일반 도로보다 더 많은 교통사고 피해자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사고가 발생하고 나서 빨리 대처하지 않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벼운 사고는 가해자와 교통사고 피해자를 나누고 서로 잘못된 과실을 따져 보험사를 통해 보상을 한 후 끝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중상을 입을 정도로 큰 사고가 일어났다면 가볍게 일이 끝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끔찍한 사고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벗어나 교통법규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이런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뿐만 아니라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를 유발한 피의자는 관련법이나 도로교통법 등 각종 법률을 통해 해당하는 혐의로 사건의 경중을 따져 처벌받게 된다고 했는데요. 인명피해 없이 재물 손상만 일으킬 경우 2년 이하 징역형, 5,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교통사고 피해자로서 중상해를 입힐 경우 5년 이하 징역형, 2,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된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 중상해로 분류되는 경우는 생명을 유지하는 뇌나 장기에 손상을 입힌 경우, 신체가 불편해지거나 사지 절단이 되는 경우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피해자를 만든 상황이라면 빨리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처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매우 불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큰 사고를 유발했지만 12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라면 피해자와 합의를 성사시켜 처벌 불원 의사를 받게 되면 법적인 처벌을 면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면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하더라도 형사처벌은 면치 못하지만 선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의는 필수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 측이 심각한 상황에서 합의를 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밝혔습니다.악의적인 교통법규 위반으로 사고가 났다면 합의보다 법적 처벌을 원하는 경우도 많다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합의를 진행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섣불리 합의를 시도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고 하던데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해서 합의를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실제로 있었던 사례를 들어보면 의뢰인 A씨는 출장 중 처음 운전하고 좌회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보다가 전방 주시에 소홀해져 횡단보도를 건너던 2명을 차로 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2명은 상당히 큰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A씨는 초유의 상황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혼자 대응해 합의를 진행할 수 없게 돼 1심에서 금고 1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대로 가면 실형을 받게 된다고 판단하고 전문 변호사를 찾아 선임해 상황에 대응하기로 했습니다.변호인은 A씨가 어떤 상황이었는지 파악했지만 전방 주시 태만과 함께 횡단보도에서 일어난 사건이었기 때문에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피해자의 상태 또한 매우 좋지 않았고, 혼자 합의를 시도하다 피해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갈등의 골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A씨의 엄벌을 요구하는 탄원서가 제출된 상황이었다고 말했습니다.A씨가 부실하게 초기 대처를 했기 때문에 상황이 매우 좋지 않자 변호인은 하나씩 상황을 정리했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의 합의를 성사시키는 것이었다고 했습니다. 변호인은 대리인 자격으로 피해자들을 만나 A씨의 사정을 설명하며 설득을 시도했습니다.A씨의 얼굴조차 보기 싫다는 피해자들에게 그의 진심 어린 사과가 담긴 편지를 전달했고 적절한 합의금을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피해자들의 마음도 누그러지고 합의금에 대한 상황까지 모두 나아가 합의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피해 복구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A씨의 반성하는 태도로 2심에 임해 원심의 징역 1년 선고는 파기됐고 결국 A씨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전문 변호인은 A씨와 같은 상황처럼 교통사고 중상해 사건은 일반 사고에 비해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사건과는 크게 달라 혼자 대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한계가 반드시 온다고 했습니다.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엄중한 상황에 처했다면 빨리 변호사를 만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교통사고 피해자 합의 과정 및 전문 로펌의 조력은 어떤 상황이든 이유가 존재하더라도 타인의 목숨을 빼앗는 행위로 숨지게 했다면 강력하게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운전을 하는 운전자는 더 엄하게 처벌받고 있다고 하던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운전을 한다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하지만 사람들에게는 편리함과 필수성이 있지만 큰 인명피해를 줄 수 있는 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운전자는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 외에도 전방 주시 운전 의무가 있다며 고의성이 인정되면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의 경우 평소보다 빨리 달리기 때문에 일반 도로보다 더 많은 교통사고 피해자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사고가 발생하고 나서 빨리 대처하지 않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벼운 사고는 가해자와 교통사고 피해자를 나누고 서로 잘못된 과실을 따져 보험사를 통해 보상을 한 후 끝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중상을 입을 정도로 큰 사고가 일어났다면 가볍게 일이 끝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끔찍한 사고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벗어나 교통법규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이런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뿐만 아니라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를 유발한 피의자는 관련법이나 도로교통법 등 각종 법률을 통해 해당하는 혐의로 사건의 경중을 따져 처벌받게 된다고 했는데요. 인명피해 없이 재물 손상만 일으킬 경우 2년 이하 징역형, 5,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교통사고 피해자로서 중상해를 입힐 경우 5년 이하 징역형, 2,000만원 이하 벌금형이 선고된다고 했습니다.교통사고 중상해로 분류되는 경우는 생명을 유지하는 뇌나 장기에 손상을 입힌 경우, 신체가 불편해지거나 사지 절단이 되는 경우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피해자를 만든 상황이라면 빨리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처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매우 불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큰 사고를 유발했지만 12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라면 피해자와 합의를 성사시켜 처벌 불원 의사를 받게 되면 법적인 처벌을 면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면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하더라도 형사처벌은 면치 못하지만 선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의는 필수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 측이 심각한 상황에서 합의를 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밝혔습니다.악의적인 교통법규 위반으로 사고가 났다면 합의보다 법적 처벌을 원하는 경우도 많다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합의를 진행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섣불리 합의를 시도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고 하던데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해서 합의를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실제로 있었던 사례를 들어보면 의뢰인 A씨는 출장 중 처음 운전하고 좌회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보다가 전방 주시에 소홀해져 횡단보도를 건너던 2명을 차로 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2명은 상당히 큰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A씨는 초유의 상황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혼자 대응해 합의를 진행할 수 없게 돼 1심에서 금고 1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대로 가면 실형을 받게 된다고 판단하고 전문 변호사를 찾아 선임해 상황에 대응하기로 했습니다.변호인은 A씨가 어떤 상황이었는지 파악했지만 전방 주시 태만과 함께 횡단보도에서 일어난 사건이었기 때문에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피해자의 상태 또한 매우 좋지 않았고, 혼자 합의를 시도하다 피해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갈등의 골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A씨의 엄벌을 요구하는 탄원서가 제출된 상황이었다고 말했습니다.A씨가 부실하게 초기 대처를 했기 때문에 상황이 매우 좋지 않자 변호인은 하나씩 상황을 정리했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의 합의를 성사시키는 것이었다고 했습니다. 변호인은 대리인 자격으로 피해자들을 만나 A씨의 사정을 설명하며 설득을 시도했습니다.A씨의 얼굴조차 보기 싫다는 피해자들에게 그의 진심 어린 사과가 담긴 편지를 전달했고 적절한 합의금을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피해자들의 마음도 누그러지고 합의금에 대한 상황까지 모두 나아가 합의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피해 복구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A씨의 반성하는 태도로 2심에 임해 원심의 징역 1년 선고는 파기됐고 결국 A씨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전문 변호인은 A씨와 같은 상황처럼 교통사고 중상해 사건은 일반 사고에 비해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사건과는 크게 달라 혼자 대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한계가 반드시 온다고 했습니다.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엄중한 상황에 처했다면 빨리 변호사를 만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